경제/정보 / / 2022. 11. 30. 00:43

공부방 이렇게 꾸미면 성적향상 된다? 시험운 좋게 하는 풍수

내 아이 잘 키우려고 돈도 벌고 고생도 하는 거잖아요? 결국 공부를 잘해서 좋은 대학 보내는 게 목표인 게 사실이잖아요. 부모의 정보로 아이의 미래가 바뀔 수 있듯! 공부방을 어떻게 꾸며 주느냐에 따라 미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부방풍수지리_썸네일
공부방인테리어

 

시험운 좋게 하는 공부방 풍수

1. 책상의 위치: 사극에 보면 서당이나 선비들이 글공부를 할 때 벽을 보지 않고 문을 열면 바로 보이게 앉아서 공부를 하고, 기업의 사장님의 책상도 벽이 아닌 공간을 바라보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벽을 등지고 앉는 자리는 앉는 사람에게 권위를 주는 자리이며, 권위를 가짐으로써 자부심이 생기고 학력이 올라가게 된다고 합니다. 이 책상 배치는 진취적이고 앞으로 나아가는 느낌을 형성하며, 공부에 도움 되려면 벽을 등지고 문을 바라보는 사장님 자리처럼 배치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문을 바라보면 집중이 안 될 것 같지만 그런 자리는 약간의 긴장감을 유도해서 더 집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끄럽고 개방된 카페에서 공부하면 더 집중이 잘 되는 거와 같은 원리입니다. 반대로 벽을 바라보고 앉아 있으면 자아를 성찰하고 사색을 한다거나 생각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제일 이상적인 책상배치는 벽을 등지고 문을 바라보며 책상의 옆면은 벽에 붙이는 것입니다. 

2. 구조상 다른 좋은 책상배치: 사장님 자리처럼 책상 배치를 못 할 경우 문을 옆에 두고 벽에 붙여서 배치하면 좋습니다. 즉, 벽을 바라보되 문을 등지지 말고 문을 열면 책상 옆이 보이게 배치하면 좋습니다. 이 자리는 10대에 배치하면 좋고 문을 바라보는 자리는 20대 이후에 하면 좋다고 합니다.

3. 창문과 책상 배치: 최악의 팩상 배치는 창문을 바라보는 책상 배치입니다. 창문을 바라보면 딴생각을 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며, 창문은 작은 게 좋다고 합니다. 창문을 바라보게 책상을 배치하는 구조는 집중에는 방해가 되나 창의력은 길러줄 수 있고, 차와 함께 재미있는 책을 본다거나 취미용 책상 배치로는 괜찮다고 합니다.  공부방의 창문에 비치는 풍경은 산이나 나무는 좋으나 물이 보이면 우울감을 줄 수 있어서 안 좋다고 합니다. 

4. 공부방 색깔과 소품: 나무색이나 연한 파스텔 톤이 좋습니다. 무늬의 경우는 가로보다는 위로 뻗어 나가는 세로무늬가 좋습니다. 벽에 장식을 하고 싶으시면 학문적 성취가 빠를 수 있게 도와주는 잉어 그림의 액자를 추천드립니다. 밖의 풍경이 보이지 않는 공부방에는 산의 사진이나 그림을 걸어두면 좋고, 산의 형태는 하나의 큰 봉우리가 삿갓 형태의 산이 좋습니다. 지혜를 상징하는 부엉이상도 추천 드는데 자녀가 학생일 때는 공부방에 두고, 성인이 되었을 때는 방에 두지 마시고 현관에 두시면 좋습니다. 

5. 장래희망에 따른 인테리어: 학문적 성취는 파란 계열, 세로무늬로 꾸미시고 예술적 성취는 핑크나 붉은 계열로 벽을 꾸미시면 좋다고 합니다. 흰색 계열은 연구나 전문적인 직업을 원하는 아이들 방으로 꾸며주면 좋습니다. 무늬와 색이 있는 벽지는 성장기 어린이 방으로 추천드리며 중고등 학생 또는 수험생의 방으로는 흰색이나 아이보리 벽지가 좋습니다.

6. 공부방 의자: 책상과 의자는 너무 편한 건 좋지 않고 약간의 긴장감을 주는 딱딱한 의자가 좋고 책상은 나무가 좋습니다. 바퀴가 달리고 회전이 되는 의자는 집중력에 방해가 되므로 피하는 게 좋습니다. 많은 집중력을 요하는 수험생의 경우 나무책상에 유리나 가죽을 깔아주면 긴장감을 줘서 더 집중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조명: 집안의 조명은 돈을 상징하고 따뜻하게 느껴지는 노란색 조명이 좋으나 공부방의 경우에는 흰색으로 환하게 해 주는 게 좋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